인하대학교 사학
LoginContact UsSitemapEnglish
정보마당
공지사항
탐색 건너뛰기 링크 > 정보마당 > 공지사항 > 글 보기
제목 [모집] 2017학년도 2학기 해외문화기관 현장 실습 희망자 모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5.24 14:27 조회 165
20172학기 해외 문화기관 현장 실습 희망자를 모집합니다. 현재 베트남 메콩 델타의 짜빈 대학과 중부의 고도에 위치한 후에 대학에서 각각 최현경/이예슬, 정웅희/최지현 학생이 한국어/한국사를 대학생 상대로 가르치는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르치는 실습 활동도 보람있는 일이지만, 비슷한 목적으로 베트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 각국에서 온 젊은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일주일에 15시간 가르치는 일을 하면서 교원에 준하는 대우를 받습니다. 짜빈 대학에서는 에어콘과 목욕탕이 있는 게스트하우스 1인실을 활동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합니다. 후에 대학의 게스트하우스는 독방의 경우(에어콘 목욕탕 포함) 하루 사용료 약 5천원 정도입니다. 숙박 외 생활비는 한달 20-30만원 정도로 보면 될 겁니다.
 
학과에선 1인당 20-30만원의 초기 정착비를 지원합니다. 부분 등록을 하게 되면 활동을 종료한 후 교양 과목 점수로 6학점이 인정됩니다.
 
지원자에게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사 관련 수업을 들은 학생에 한해서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여러분이 가르칠 대학생은 한국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입니다. 동남아시아 또는 베트남에 대한 이해는 그들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서의 예의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효율적 교육 활동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도 현지에 대한 지식은 필요합니다. 게다가 해당 학교에서는 활동을 원하는 학생의 역량과 인성에 대한 평가를 담은 자세한 추천서를 요구합니다. 이것을 쓰기 위해서도 내가 경험해 본 학생만을 추천할 수밖에 없음을 이해해 주기 바랍니다. 동남아시아사, 베트남사 관련 과목을 수강한 학생, 그리고 남월 열전을 읽고 있는 동양어 원전강독 수강생까지 지원 자격이 있습니다.
목록보기